본문 바로가기
  • 남전과 함께
저서소개

창작동화집 <도깨비 동물원>

by 남전 南田 2007. 6. 30.

 

 

도깨비 동물원 

 

김현우 소설가 겸 아동문학가의 창작동화집『도깨비 동물원』이 최근 발간됐다. 동물원에 살고있는 꼬마 도깨비 쏠쏘리가 온 동물원 안을 돌아다니며 장난을 치기도 하고, 다른 동물들을 도와주기도 한다. 


  동물원에 살고있는 많은 동물들과 겪는 다양한 이야기가 실려있는 이번 동화집은 옛이야기 한 편을 듣는 것처럼 재미있고 친근하다.


  하마, 호랑이, 코끼리, 쥐돌이. 크고 작은 동물들이 한가족으로 어울려 지내는 사이에 만들어진 코뿔소도 살아있는 동물로 한 몫을 당당히 하고 있다. 만들어진 코뿔소는 도깨비 쏠쏘리의 도움으로 가장 인기있는 동물이 되고 드디어 살아서 동물원을 돌아다니는 환상 동화이기도 하다.

 
  또 할머니와 할아버지, 아이들이 엮어가는 이야기는 대가족 가정의 에피소드를 재미와 따뜻함으로 엮어가고 있다.

  저자는 책머리말에서 "동물들이 펼치는 훈훈한 이야기들은 곧 어린이들의 꿈이라고 생각한다"면서 "이야기들이 어린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향기가 되었으면 좋겠다"고 말했다.  
(경남문학관 저서소개에서)

 

수록된 동화

중편동화 : 도깨비 동물원

창작 동화 : 누굴 닮았나?    낡은 풍금 이야기   할머니는 잘 잊어   할아버지의 호랑이

외로운 달 빛 하나   팔짝팔짝 뛰어 봐    할매, 생쥐 얘기 해 줘요

할머니의 걸음마    목각 인형   시골에서 온 느티나무 

 

* 발행일 : 2006년 10월 20일 / 펴낸곳 : 아동문예 / 올 칼라 182면 / 값 8,000원 /

 

 <동화집 뒷표지>

 

* 저자소개 / 아동문학가 김현우